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최종 결선 개최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7-10-27
조회수
4923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노래를 통해 통일의 꿈을 펼치다!’
-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 최종 결선, 10. 27.(금)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 -


□ 통일부는 10월 27일(금) 14시에 예술의 전당 신세계스퀘어에서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통일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통일’을 주제로 한 노래를 직접 만들어 부르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입니다.

  o 이번 대회에는 지역 본선을 통과한 총 14개 팀이 참가하며, 심사 위원으로는 유명 프로듀서 라이언 전과 한국합창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할 계획입니다.

  o 이번 대회에서는 초등부와 중・고등부에서 각각 최우수상 1팀씩을 뽑아 통일부장관상과 상금 1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시상이 진행됩니다.
 
□ ‘노래를 통해 만나는 통일미래 세대의 꿈’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먼저 진행하여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은 ‘온라인 예선’과 ‘지역 본선 대회’를 거치면서 통일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뽐내었습니다.

  o 이번 대회는 통일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만큼 대회의 위상 또한 한층 높아졌습니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참가자 모집 방법을 통해 지난해에 참석하였던 110팀보다 30%나 많아진 148팀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o ‘지역 본선 대회’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올라온 참가 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역 본선 대회는 9월 1일 대전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 부산 등 모두 4개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1,500여 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 작년부터 실시해 온 지역 본선 대회는 각 지역 청소년들의 통일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통일부는 통일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그 속에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나아가 지도자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입니다.

붙임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 대회’ 결선 진출 팀 소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통일부가 만든 '제4회 청소년 통일노래 경연대회' 최종 결선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