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우릴 北에 보내지 마세요l」 일부 언론 보도(5. 19.) 관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5-19
조회수
30495
주관부서 : 대변인실

「우릴 北에 보내지 마세요l」 일부 언론 보도(5. 19.) 관련

 

□  보도 해명

 o 5월 19일자 일부 언론에서 “우릴 北에 보내지 마세요l“ 제하 보도 중 ”(종업원들 북송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한 부분은 잘못된 보도임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 기사 > 최근 통일부는 한 종편 방송이 '탈북은 지난 정부 기획'이라고 보도하자"(종업원들 북송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선(死線)을 넘어온 탈북자들의 북송 가능성을 정부가 나서서 열어놓은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다.

 - 통일부는 5월 11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탈북 여종업원 관련 방송의여러 가지 내용에 대하여 면밀히 검토하겠다는 취지로 답한 사실이 있으며,

 - 5월 12일 “탈북 종업원 북송 가능성 내비친 통일부” 제하의 보도에 대해서도 즉시 해당 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밝힌 바 있습니다.

 

※  5 월  11 일 정례 브리핑 관련 속기록(출처 : e-브리핑)

<질문> 북한 여종업원 관련돼서 하나 더 질문드리겠는데요. 이분들이 기존에 정부가 발표했던 것과 달리 어제의 방송이나 그런 것 보면, 자신의 의사에 반해서 남한으로 왔다고 얘기를 하는데, 그러면 이분들의 의사를 확인해서 이분들이 기획... 오고 싶지 않았는데 왔으면, ‘다시 북으로 돌려보내 달라’라고 했을 때는 그때는 돌려보내실 의향이 있으신 겁니까?

<브리핑> 어제 방송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내용들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을 저희가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질문> 뭘 검토를 하시는 거예요?

<브리핑> 뭘 검토하고 뭐하고 뭐 하고, 이런 거라기보다도 방송내용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제가 지금 이 자리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보도해명자료(「우릴 北에 보내지 마세요l」 일부 언론 보도(5. 19.) 관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