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개원 19주년」기념 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연두
작성일
2018-07-06
조회수
29642
주관부서 : 하나원 관리후생과

‘먼저 온 통일’의 현장
- 「하나원 개원 19주년」기념 행사 개최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소장 임병철, 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2018년 7월 6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하나원장 주관으로 하나원 대강당(경기도 안성시 소재)에서 「하나원 개원 19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합니다.

 o 하나원은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이라 함.)의 성공적인 남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분들을 초청*하여 「생활 밀착형」 탈북민 정착 지원 교육에 대한 그간의 성과를 점검해 보고, 각계각층의 지원과 협력에 감사하는 자리를 갖습니다.
     * 한기수 남북하나재단 사무총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및 외부강사 등 50여 명

 o 더불어, 탈북민 지원 업무에 헌신해 온 유관기관 관계자들에 대해 통일부장관 표창(12명) 및 하나원장 표창(12명)을 수여함으로써 이들의 사기와 자긍심을 북돋아 협업 네트워크(network)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 임병철 하나원장은 “이번 행사가 참가자들이 탈북민 정착 지원 업무에 기여하고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고, 평화 통일에 대한 염원을 모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하나원은 앞으로도 「생활 밀착형」 탈북민 정착 지원 교육을 통해 탈북민들이 성숙한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붙임. 「하나원 개원 19주년」 기념 행사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개원 19주년」기념 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