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장관, 귀환 국군포로 및 납북자ㆍ국군포로 피해자 가족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9-11
조회수
1816
주관부서 : 납북자대책팀

장관, 귀환 국군포로 및 납북자ㆍ국군포로 피해자 가족 면담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9.11.(월) 오후 3시, 귀환 국군포로 및 납북자·국군포로 피해자 가족분들과 면담하였습니다.

- 이번 면담은 지난 8월 3일 납북자·국군포로 단체장 및 억류자 가족 면담에 참석하지 않으신 피해자 분들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특히 통일부장관이 귀환 국군포로 및 국군포로 피해자 가족분들과 함께 면담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면담에는 김OO(귀환 국군포로), 박혜자·이경찬(전시 납북 피해자 가족), 황인철(전후 납북 피해자 가족), 손명화·이순금(국군포로 피해자 가족) 여섯 분이 참석하였습니다.

□ 통일부장관은 우선, 귀환 국군포로 어르신과 가족들이 겪어온 고초와 국군포로․납북자 가족들이 보내온 인고의 시간을 위로하였습니다.

- 또한 우리와 국제사회의 일치된 요구를 무시한 채 국군포로·납북자 등의 인권을 침해하고 있는 북한 당국의 행태를 지적하고, 국제사회와 연대하여 북한에 문제 해결을 압박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아울러, 지난 9월 8일 신설된 납북자대책팀이 납북자·억류자·국군포로 문제를 전담할 것이며,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고 범정부 차원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국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 면담자들은 정부의 노력에 사의를 표하고, 납북자대책팀 출범을 계기로 정부가 납북자·국군포로 문제 해결 노력을 강화해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 붙임 : 면담 사진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장관, 귀환 국군포로 및 납북자ㆍ국군포로 피해자 가족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