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해외통일교육위원, ‘캠프데이비드 원칙·정신’의 세계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 기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9-18
조회수
1674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사회교육협력과

해외통일교육위원, ‘캠프데이비드 원칙·정신’의 세계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 기대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해외통일교육위원 연찬반 환영행사’ 9.18.(월) 개최
- 9.18(월)∼9.22(금), 「해외통일교육위원 국내초청 연찬반」 운영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해외통일교육위원 연찬반 환영행사」를 9월 18일(월)에 교육원 잔디마당에서 개최하였습니다.

o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국제적 통일공감대 확산과 지지 기반 확보를 위해 노력해온 위원들의 통일교육 활동을 격려해 주었고, 미국, 일본, 중국, 독일에서 참석한 26명의 위원이 서로를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 김영호 장관은 해외통일교육위원이 ‘캠프데이비드 원칙과 캠프데이비드 정신’을 해외교민에게 전달하여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미국에서 참여한 송영건 위원은 연찬반에 초청해준 통일부에 감사표명을 하였고, 5일간 각국에서 참여한 위원들과 다양한 주제의 강의, 접경지역의 안보통일 현장견학 등 인생에 남을 추억을 간직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현하였습니다.

o 해외통일교육위원은 2012년부터 위촉되어, 현재는 4개국(미국, 일본, 중국, 독일) 6개 협의회(LA, 뉴욕, 워싱턴, 도쿄, 베이징, 베를린) 119명 위원이 현정부의 대북정책, 북한인권 알리기 등 통일정책을 재외동포 사회에서 통일담론 논의 장을 마련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원장 이인배)은 해외통일교육위원들이 국제사회의 통일담론 전도사로서의 역량강화와 위원들 간 정보교류 기회제공을 위해 9월 18일(월)부터 9월 22일(금)까지 5일간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통일정책 원내교육과 안보통일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o 원내교육 프로그램으로 대북정책, 북한인권실태, 독일에서 온 초빙강사 안나 카민스키 교수(연방독재청산재단)가 독일 통일과정과 한반도에서의 시사점, 인권 등 독일 통일·통합의 경험과 교훈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o 안보통일 현장교육으로 제2하나원, 칠성전망대, 제2땅굴 등 접경지역을 방문하여 분단된 조국을 확인하고, 해외통일교육위원이 확실한 통일관을 확립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이번 ‘해외통일교육위원 국내초청 연찬반’을 통해 해외통일교육위원이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여 전문성을 갖추고, 국내와 해외를 연결하는 튼튼한 가교 역할로 「담대한 구상」, 북한인권 실상알리기 등 통일·대북정책이 국제사회에서 통일공론의 장을 마련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붙임 해외통일교육위원 국내초청 연찬반 세부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해외통일교육위원, ‘캠프데이비드 원칙·정신’의 세계화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 기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