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주민에 자유와 희망의 빛이 될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공모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4-03-29
조회수
661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국립북한인권센터 건립 TF

북한주민에 자유와 희망의 빛이 될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공모 실시
- 4월 3일까지 참가자 등록, 4월 23일까지 공모안 제출
- 당선자에게는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용역 수행권 부여

 

□ 통일부(장관 김영호)는 북한인권 실상을 알리고 국제사회와 인권협력을 위해 건립중인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공모를 실시한다.

o 총 260억 원을 들여 서울 마곡동 일원에 설립될 센터에는 북한인권 전시․체험장, 인권 회의장, 인권침해 희생자 추모공간과 커뮤니티 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o센터는 2026년 완공될 계획이며, 북한 인권문제 뿐만 아니라 외국의 홀로코스트박물관, 공산주의 희생자추모관 등 유사시설 들과 상호 교류협력을 하면서 북한인권 문제를 인류 보편적인 가치의 차원에서 다루어 나갈 계획이다.

□ 이번 센터 설계공모는 센터 건축과 공간을 설계할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설계공모 참가자는 4월 23일까지 설계자의 설계 실적과 설계 수행계획 및 방법 등이 포함된 공모 안을 제출하면 된다.

o 접수된 공모안은 심사를 거쳐 5월 중 당선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당선자에게는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용역 수행권이 주어지고 나머지 차 순위 자에게도 소정의 설계공모보상비가 지급된다.

o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공고명 :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통일부 장관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설계자가 선정되길 기대한다.”며 “인권침해로 인해 고통과 아픔 속에 있는 북한 주민에게 자유와 희망의 빛이 되어줄 국립북한인권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 붙임 : 국립북한인권센터 개요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주민에 자유와 희망의 빛이 될 국립북한인권센터 설계공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