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민을 북한 실상 전문강사로 양성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4-03-22
조회수
536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연수과

탈북민을 북한 실상 전문강사로 양성합니다.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은 3.25.(월)~5.18.(토)까지 「탈북민 북한실상 전문과정」을 개설·운영합니다.

o 이번 교육과정은 「탈북민을 통한 북한실상 알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북한에서의 실제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는 탈북민들이 전문강사 과정을 이수한 후에 우리 국민들에게 북한 실상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홈페이지 공고(2.5.∼2.23., 3주) 모집, 최종 27명 선발

□ 이번 과정은 교육에 참여하는 탈북민들의 생업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국립통일교육원 사이버 강의 수강 △평일 야간(주2회) 화상강의 △토요일(4회) 강의훈련 및 실습 위주의 대면강의 등 사이버, 원격 및 집합교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o 이 기간 동안 △북한 이해, 통일정책, 국제관계, 남북관계 등 전문지식을 함양함과 동시에 △실제 강의에 필요한 강의훈련, 교수기법 등에 대한 교육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지식과 다양한 강의·소통 기법을 습득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통일교육 프로그램 참여 및 강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 국립통일교육원은 앞으로도 탈북민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운영하여, 실제 북한에서 나고 자란 탈북민들의 입을 통해 북한 실상을 알림으로써 우리 국민들의 올바른 북한관과 통일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민을 북한 실상 전문강사로 양성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