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문승현 차관, 강릉원주대 학생들과 통일을 이야기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4-03-28
조회수
475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미래세대교육과

문승현 차관, 강릉원주대 학생들과 통일을 이야기하다
- ‘북한, 통일 그리고 청년의 미래’를 주제로 특강

 

□ 문승현 통일부 차관은 3.28.(목) 오후, 국립강릉원주대에서 통일문제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하였습니다.

o 국립강릉원주대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이 지정한 강원지역 ‘통일교육 선도대학’*으로 대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제고하기 위해 △통일교육 모델 연구·개발 △강좌 운영 △교육모델 보급·확산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24년 전국 8개 대학을 지정‧운영 중이며, 국립강릉원주대학교는 ’23년부터 지정

o 특강에는 이선우 국립강릉원주대 총장 직무대리, 교수진을 비롯하여 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특강 이후 ‘토크쇼’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이날 문승현 차관은 “북한, 통일 그리고 청년의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였으며, 이어 정은찬 국립통일교육원 교수와 함께 “북한 공산주의 경제의 실패”에 대해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습니다.

o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세습과 통제’라는 북한의 실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명확한 지향점인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정부의 평화적 통일정책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o 문승현 차관은 3.1절 대통령 기념사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특히 청년 세대에게 “통일은 당위적 의무가 아닌 우리의 권리이자 기회이므로 북한 주민 및 통일에 대한 진지한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o 앞으로도 국립통일교육원은 대학생 대상 통일 특강을 통해 미래세대와 소통하면서 통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문승현 차관, 강릉원주대 학생들과 통일을 이야기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