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대한민국 통일·외교·안보 토론의 정점’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4-03-25
조회수
654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 공동

‘대한민국 통일·외교·안보 토론의 정점’
-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 3.26.(화) 결선 개최

 

□ 국립통일교육원, 국가안보전략연구원, 국립외교원, 국방대학교 국가안전보장문제연구소가 공동 개최하는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이 26일 결선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o 통일·외교·안보 유관기관들이 국민들의 광범위한 공감대와 지혜를 수렴하기 위해 대국민 정책 토론대회를 기획한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어서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o 특히, 지난 15일 진행된 본선에서는 19세 이상의 대학생은 물론 현역 군인, 약사, 북한이탈주민, 전 외무공무원, 회사원 등 각계각층의 국민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 본선 통과자들의 결선은 조수빈 아나운서의 사회로 3월 26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리며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 임기훈 국방대 총장과 현인택 전 통일부 장관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o 전체 16인의 결선 진출자 중 통일부문에 참여하는 4인은 「헌법이 말하는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와 ‘평화적 통일’의 관점에서 ‘북한인권’이 갖는 의미와 이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 형성 방안」에 대해 더욱 치열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o 부상으로는 통일, 외교, 안보, 국방부처 장관상과 4개 공동 주최기관장상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된다.

□ 「2024 대한민국 외교·안보·통일 토론 페스티벌」을 통해 대한민국을 둘러싼 녹록치 않은 안보 현안과 복합 위기를 타개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들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대한민국 통일·외교·안보 토론의 정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