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탈북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자원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3-09-26
조회수
1825
주관부서 : 인권인도실 안전지원과

탈북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자원봉사
- 통일부장관, 추석 연휴 맞아 9.25.(월), 하나센터 북한이탈주민자원봉사자와 함께 독거 어르신 반찬 나눔 봉사 진행 -

 

□ 김영호 통일부장관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9. 25.(월), 서울시 양천구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등 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로 방문하였습니다.

o 서울남부하나센터에서 9.25. 진행한 「소망두레봉사단 반찬나눔」은 독거 어르신 봉사를 위해 통일부 하나센터와 양천구가 손잡고 2010년부터 진행해온 뜻깊은 사업입니다.

o 김 장관은 통일부 소속 북한이탈주민 출신 직원 및 하나센터 소속 북한이탈주민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직접 반찬을 조리한 후 지역 독거 어르신과 북한이탈주민 독거 어르신의 거주지를 차례로 찾아뵙고 준비된 음식을 전달하였습니다.

- 준비한 반찬을 혼자 사시는 어르신의 거주지를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고 건강 등 생활에 어려움이 없으신지 세심하게 살피고 위로의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o 김 장관은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 자원봉사자들이 도움을 받는 대상이 아니라 우리 사회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이웃이 되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게 된 데 대해 격려와 깊은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 아울러 봉사에 동행한 양천구청장 등 지자체 관계자에게는 북한이탈주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통일부와 양천구의 협업사업이 보다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습니다.

□ 그간 통일부는 북한이탈주민 자원봉사 활성화, 북한이탈주민 고위험군 상시관리(격월 1,200명 발굴), 24시간 365일 긴급직통전화 운용 등 취약계층 북한이탈주민 안전관리를 강화해오고 있습니다.

o 앞으로도 명절계기 행사 등 다양한 위기예방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을 따뜻하게 살피고 북한이탈주민 자원봉사자의 자긍심도 함께 고취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민과 함께하는 한가위 자원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