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연설문

Speech

탈북민 어울림 한마당 격려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2-04
조회수
258

1.
여러분 반갑습니다.

통일부장관 김영호입니다.

통일부장관 취임하고 나서 원칙이 있습니다.

지방을 가면 탈북민들과 함께하는 일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번 목포에 갔을 때도 직접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누었고, 이번에 부산에 와서 북한경제사회 실태보고서를 이야기하는 콘서트를 하였습니다.

끝나고 난 뒤 오늘 이 자리에서 탈북민들이 행사를 한다고 해서 만나 뵈러 왔습니다.

제가 여러분들을 꼭 만나 뵙고 가고 싶어 이 자리에 왔습니다.

여러분, 잘 아시다시피 정근 원장님은 2003년부터 10년간 무료진료를 해 오시고 있습니다.

어제 북한이탈주민 대상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마음건강센터」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온종합병원에서 트마우마에 대해서 상담도 받고 치료도 받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오늘 이행사는 예술가들이 하는 행사로 알고 있습니다.

탈북민 여러분들이 그동안 갈고 닦았던 그런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정부도 탈북민들에 대해서 지원을 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조만간에 「북한이탈주민의 날」 제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3만4000명의 탈북민이 들어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들어와 있는 탈북민의 정착, 여기서 잘 생활하는 것이 통일을 위한 준비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북한이탈주민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 하였습니다.

그때 온병원에서 앰뷸런스도 지원하고 무역협회에서 140여개 기업들과 함께 탈북민들의 취업을 위해 많이 노력하였습니다.

우리사회가 탈북민들의 차별의식을 덜어내고, 우리 기업들도 탈북민들에 대해서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통일부 뿐만 아니라 기업들과 단체들이 협력해서 탈북민들이 우리사회에 잘 정착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다음주면 설 명절이 다가옵니다.

비록 고향에 가시지는 못하지만, 여기서 탈북민들과,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건승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탈북민 어울림 한마당 격려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