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연설문

Speech

나라사랑 겨레사랑 한국근우회 다짐 서면축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2-12-14
조회수
1708

안녕하십니까. 통일부 장관 권영세입니다.

‘나라사랑 겨레사랑 한국근우회 다짐’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기다리는 시점에, 나라와 민족에 대한 사랑과 열망을 되새기고 다짐하는 자리가 열리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귀중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희자 회장님을 비롯한 (사)한국근우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그 동안 대한민국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와 헌신에 마음 깊이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통일은 국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통일의지로 결집될 때 비로소 가능한 일입니다. 비록 지금 북한이 도발을 지속하며 한반도의 통일미래에 암운을 드리우고 있지만, 이런 때일수록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이라는 확고한 통일비전 아래 국민들의 통일의지를 하나로 모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사)한국근우회는 통일을 최우선에 두고 국민들의 통일의지를 고양하고 민족을 화합시키는 일에 앞장서 오셨습니다. 여러분의 이러한 노력과 활동이 대한민국의 통일시대를 열어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민간의 통일운동을 선도하며 우리 사회의 통일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에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나라사랑 겨레사랑 한국근우회 다짐’ 행사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나라사랑 겨레사랑 한국근우회 다짐 서면축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