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국가상징 알아보기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통일부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권영세 장관, 데이먼 윌슨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미국 민주주의 단체 대표단 접견
권영세 장관, 데이먼 윌슨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미국 민주주의 단체 대표단 접견
자세히 보기
권영세 장관, 제23기 통일교육위원 지역협의회 회장단 출범식
권영세 장관,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 접견
자세히 보기
2022 통일부 업무보고
2022 통일부 업무보고
자세히 보기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2편, 개성특별시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2편, 개성특별시
자세히 보기
통일방송 국립통일교육원

통일이야기

[통일NOW] 2030 평화 통일 피우지 클래스 모집 (2022년 8월 둘째 주)
[공동학교구역 JSA] 1교시 체육시간 살아있는 전설을 만나다??!!(Feat.현정화)
[노스텔러]EP.3 짝사랑
탈북청소년 건강, 우리가 돌본다! 하나원 건강검진 서비스
[남창희X김가영의 통일왓삼] 남북겨레말을 통일왓삼에서 배워요~
Play Stop

열린장관실

열린장관실
  • 통일부 장관
    권영세입니다.
  • 새롭고 밝은 한반도의
    미래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 장관실 바로가기

누리소통망

인스타그램 아이콘 . 5일, 권영세 장관은 데이먼 윌슨 미국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민주주의 관련 기관 대표단과 면담을 갖고, 최근 한반도 상황과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협력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권 장관은 대북정책에서 북한주민의 인권 및 인도적 상황 개선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인도지원은 정치‧군사적 상황과 관계없이 일관되게 추진하고, 북한주민의 실질적 인권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데이먼 윌슨 회장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민주적 거버넌스 확산을 위해 한국 등 아시아 민주주의 국가들과의 연대와 네트워크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북한인권 증진을 위해 젊은 탈북민 단체 등 한국의 시민사회는 물론, 새 정부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장관은 이에 공감을 표하며, 탈북민들이 우리 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과제이며, 앞으로 젊은 탈북민들이 제2의, 제3의 메르켈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양측은 북한주민의 인권 상황 개선을 위한 노력에 있어 향후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콘 . 5일, 권영세 장관은 부임인사를 위해 예방한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를 접견하여,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권영세 장관은 신임 대사의 부임을 환영하는 한편, 정부의 대북정책 추진방향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우리 정부가 북한의 대화 복귀와 비핵화 진전을 이끌어 내기 위한 구상을 설명하면서, 미측과도 긴밀히 협의해나갈 것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인도주의적 협력은 매우 중요하며 정치・군사적 상황과 관계없이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골드버그 대사는 북한의 대량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이 국제 평화와 안보에 위협이라며 한・미가 함께 북한을 억지하는데 관심을 갖고 있다고 했습니다.   양측은 더욱 원활하고 심도있는 소통을 통해 긴밀히 공조해 나가자는 데 공감했습니다.
Play S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