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통일부·연합뉴스, 「한반도 평화 심포지엄」 개최

작성자
김민희
작성일
2018-06-29
조회수
8133

6.29.(금),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평화, 그 문을 열다. 비핵화 넘어 공영의 시대로' 라는 주제로 한반도 평화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통일부와 연합뉴스가 함께하는 「한반도 평화 심포지엄」은 학술회의로서, 지난 2015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 이낙연 총리를 비롯하여 정부부처 장관, 여러 국회의원, 재계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였습니다.

첫 번째 세션 '정전 65년…비핵화와 평화체제'에서는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김연철 통일연구원장 등의 특별 강연 및 토론·발표 등이 이어졌습니다. 이관세 전 통일부 차관, 임강택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효진 삼정KPMG 대북비즈니스지원센터 상무 등이 참여한 두 번째 세션 '한반도 신경제구상...남북이 함께 여는 동북아시대'에서도 첫 번째 세션과 같은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정부의 정책 추진 방향과 관련하여 "비핵화를 위한 국제공조에 발맞춰 나가면서 여건이 조성되면 언제라도 협력사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준비를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조명균 장관은 현재 진행되는 비핵화 협상과 관련하여 "앞으로 비핵화 협상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필요하다면, 남북관계 차원의 노력을 통해 협상을 촉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29.(금),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6.29.(금),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6.29.(금),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통일부·연합뉴스, 「한반도 평화 심포지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홍보담당) 박승현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