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생생뉴스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작성자
박승현
작성일
2019-08-30
조회수
466

오늘(30일)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는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이 주최하는 ‘제2회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가 열렸습니다. 대회는 TED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학(원)생들의 통일에 관한 참신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서호 통일부 차관은 축사에서 “한반도 건강공동체는 남과 북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삶의 문제이자, 나와 우리 가족의 일상의 평화를 지키는 일”이라며 “한반도에서의 항구적인 평화 정착 과정에서 반드시 이루어내야 할 선결과제”라고 그 중요성에 대해 말했습니다.

또한, 서호 차관은 최근의 남북관계 상황에 대해 “우리 모두가 원하는 평화의 길이 쉽지 않음을 또 한번 실감한다”며 “잠시 주변을 돌아보면서 숨을 돌리고, 다시 일어나 푯대를 향하여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아울러, 서호 차관은 “경진대회에서 논의되는 소중한 의견들을 귀담아 듣고 정책에 반영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대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관리자
  • 전화번호 :
    (02)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