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장관,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개장식 참석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1-04-27
조회수
4886

오늘 27일, 이인영 장관은 강원도교육청 주관으로 동해선 출입사무소에서 열린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개장식에 참석했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남북관계와 북미관계가 멈춰서고, 한반도의 운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지금, 판문점선언의 결단과 용기를 기억하며 남북이 다시 평화의 출발점에 서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씀하셨듯 판문점선언의 토대위에서 불가역적인 항구적 평화로 나아가기 위해 오랜 숙고의 시간을 끝내고 다시 대화를 시작해야 할 시간”이라고 말하며 “지금의 난관과 어려움도 다른 무엇이 아닌 남북간의 대화와 협력으로 풀어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강원도교육청은 4.27 판문점 선언 3주년을 기념해 고성군 제진역에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은 ‘통일로 가는 평화 열차 체험장’을 조성해 27일부터 문을 열었습니다.

 

1 (1).jpeg 이미지입니다. 2.jpeg 이미지입니다. 3 (1).jpeg 이미지입니다. 4.jpe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이인영 장관, 「제진역, 통일로 가는 평화열차」 개장식 참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