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최영준 차관, 성 김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 고위급 양자협의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1-06-22
조회수
13588

22일, 최영준 차관은 성 김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와 고위급 양자협의를 갖고,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구축, 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폭넓은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최영준 차관은 최근 북한 및 한반도 정세에 대해 평가하고, 한미간 긴밀한 조율을 바탕으로, 북한의 조기 대화복귀 및 비핵화 협상 진전을 위해, 양국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접근을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대응과 민생 등 인도주의 협력, 이산가족 상봉 및 기후변화 대응 등 향후 남북관계에 관한 우리정부의 구상을 설명했습니다.

성 김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는 한미양국이 외교와 대화를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공동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5월 한미정상회담에서 양 정상이 합의한 바와 같이, 남북간 의미있는 대화와 협력, 관여에 대한 미측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최근 김정은 위원장의 대화 준비 언급에 주목, 북한의 긍정적 반응을 희망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양측은 남북관계와 대북정책에 관한 양기관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구축 진전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향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113.jpg 이미지입니다. 1134.jpg 이미지입니다. 115.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최영준 차관, 성 김 미국 대북정책특별대표 고위급 양자협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윤여전
  • 전화번호 :
    (02)2100-5997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