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생생뉴스

본문영역

이인영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간담회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1-11-24
조회수
207

24일, 이인영 장관은 남북회담본부에서 통일부 출입기자단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인영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종전선언을 통해서 남북미간 실질적인 대화의 문을 열고, 신뢰에 기반하여, 실질적·실용적·지속적인 대화를 추동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토대를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인도적 협력을 일관되게 추진하면서 보건의료·기후환경·재해재난 분야에서 서로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남북 공동번영의 시대로 나아갈 수 있는 여건을 형성하겠다”라고 말하며, “이산가족의 상봉을 위한 노력부터 결코 소홀히 하지 않고, 우리 정부의 임기 중에 마지막 설이 되는 내년 설에는 대면과 화상 어떤 형식이든 이산가족상봉이 실현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그것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아울러 “접경지역을 중심으로 「9.19 군사합의」 이후 유지되고 있는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완화가 다시 뒷걸음치지 않고 일상의 평화로 확고하게 안착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통일부로서는 마지막 1분 1초까지, 최후의 시간까지 결코 집중력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점을 이 자리를 빌어서 강조해서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하며, “북측도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우리의 노력에 호응해 나와줄 것을 촉구한다”라고 언급했습니다.

209A2826.jpg 이미지입니다. 209A2905.jpg 이미지입니다.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이인영 장관, 통일부 출입기자단 간담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윤여전
  • 전화번호 :
    (02)2100-5997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0-02-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