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통일부 영상

본문영역

통일영상

[통일브리핑] 제11회 6.25납북희생자 기억의 날(7월 둘째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7-08
조회수
105

안녕하십니까? 통일NOW의 이영아입니다.
한 주간의 통일소식 브리핑에서 전해드립니다.

[통일브리핑 제11회 6.25납북희생자 기억의 날]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지난 6월 28일 국립6.25전쟁납북자기념관에서 열린 ‘ 제11회 6.25전쟁 납북희생자 기억의 날’행사에 참석했습니다.
김영호 장관은 ”전쟁은 멈췄지만 강제로 북한에 끌려간 우리 가족들은 아직도 우리 곁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며, ”이제라도 북한은 강제실종에 해당하는 인권침해이자 범죄인 납북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죄하고 생사확인, 송환 등 납북자 문제 해결에 전향적으로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또한, 김영호 장관은 ‘납북자대책팀’ 신설, ‘세송이물망초’ 상징물 제작, ‘국립6.25전쟁납북자기념관 건립’ 등 문제해결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언급하며, 앞으로 ”납북희생자분들의 생사가 확인되고 살아계신 피해자가 가족의 품으로 돌아 올 그날까지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통일브리핑 임진강 수해방지시설 현장 방문]
지난 3일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임진강 유역의 군남댐과 필승교를 찾아 장마철 수해방지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김영호 장관은 북한의 “댐 방류는 우리 국민의 생명·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으로 남북한 정치·군사적 상황과 무관”하다며, “북한이 황강댐 방류 시 남북한 합의에 따라 반드시 사전 통보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브리핑] 제11회 6.25납북희생자 기억의 날(7월 둘째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