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통일부 영상

본문영역

통일영상

[통일브리핑] 통일부 장관 통일미래기획위원회 회의 개최 (3월 넷째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3-25
조회수
287

안녕하십니까? 통일NOW의 이영아입니다.
한 주간의 통일소식 브리핑에서 전해드립니다.

[통일브리핑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전체회의]
통일부는 지난 15일 통일부 장관 자문기구인 통일미래기획위원회 2기 출범식과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3.1절 기념사의 의미를 담고, 자유주의 철학을 반영한 새로운 통일담론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2기 통일미래기획위원회와 함께 논의를 모아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새 통일담론은 자유와 인권의 확산을 통해 북한 주민에게 희망을 주고, 인류 보편적 문제로서 국제사회와 함께 책임 있게 협력하며, ‘자유로운 통일 대한민국’을 향해 국민의 의지를 모아 나가는 방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통일브리핑 통일교육세미나 축사]
같은날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자유민주주의 기본질서에 입각한 통일교육>을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해 “자유에 기반 한 통일 청사진 준비의 첫걸음은 바로 통일 교육”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국민들과 미래세대가 통일교육을 통해 통일을 상상하고, 체험하고, 실천할 때 통일의 길은 열릴 것”이라며, “통일부는 국민들, 특히 청년 세대들이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깨닫고, 통일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올바른 통일교육 콘텐츠 제공 등 다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브리핑] 통일부 장관 통일미래기획위원회 회의 개최 (3월 넷째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