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통일부 영상

본문영역

통일영상

[통일브리핑] 2024 통일부 주요업무 추진계획 (3월 셋째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3-18
조회수
309

안녕하십니까? 통일NOW의 이영아입니다.
한 주간의 통일소식 브리핑에서 전해드립니다.

[통일브리핑 2024 통일부 주요업무 추진계획]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지난 8일 ‘2024 통일부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공개하였습니다.
김영호 장관은 “2024년을 자유민주주의 통일 기반을 구축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하며, “대통령께서 3.1절 기념사에서 제시한 ‘자유로운 통일 대한민국’비전 등을 반영해 우리 국가의 정체성과 통일의 지향점을 분명히 하는 새로운 통일 구상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유롭고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 기반 구축을 위한 3대 핵심과제로 북한 바로 알고 알리기, 북한 변화 유도, 통일역량 강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통일브리핑 북한인권 증진위원회 전체회의]
지난 12일 통일부는 제2기 북한인권증진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새로 위촉된 위원 여러분은 MZ세대 탈북민 발굴, 세대별 조화, 학문적 식견과 경험 등 여러 측면을 고심하여 모신,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라며, “북한주민의 정보 접근권, 북한 인권 유린 책임 규명, 인권∙안보∙통일의 상호 연계성 부각 등에 역할을 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회의 후 김영호 장관과 위원들은 북한에서 남한 영상물 유포 행위에 최고 극형으로 처벌할 수 있는 내용의 반동사상문화배격법 폐지를 촉구하며 레드카드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브리핑] 2024 통일부 주요업무 추진계획 (3월 셋째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