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통일부 영상

본문영역

통일영상

[통일브리핑] 통일부 창설 55주년 기념 탈북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3월 둘째주)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장수민
작성일
2024-03-11
조회수
332

안녕하십니까? 통일NOW의 이영아입니다.
한 주간의 통일소식 브리핑에서 전해드립니다.

[통일브리핑 정부 3.1절 기념사]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1절 기념식 기념사에서 “3.1운동은 모두가 자유와 풍요를 누리는 통일로 비로소 완결되는 것”이라며, “기미독립선언의 정신을 다시 일으켜 자유를 확대하고 평화를 확장하며, 번영의 길로 나아가 그 길 끝에 있는 통일을 향해 모두의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북한정권의 폭정과 인권유린은 인류 보편적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고,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의 가치를 확장하는 것이 바로 통일”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탈북민들이 우리와 함께 자유와 번영을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하게 보듬어 나갈 것“ 이라며, “정부는 북한 주민들을 향한 도움의 손길을 거두지 않을 것이며,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노력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통일브리핑 창설 55주년 탈북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지난 4일 통일부는 부 창설 55주년을 맞아 ‘탈북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부‘가 돼야 한다는 뜻에서 올해 창설행사를 국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봉사하는 활동으로 진행했다”며, 탈북민 자원봉사단과 함께 서울 양천구 소재 경로당을 청소하며, 이들을 격려했습니다.
문승현 차관 또한 탈북민들과 청계천에서 거리를 청소했으며, 남북통합문화센터와 하나원에서도 통일부 직원들이 지역 탈북민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브리핑] 통일부 창설 55주년 기념 탈북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3월 둘째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홍보담당관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
    (02)2100-57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