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 공연」 ‘먼, 길’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4-21
조회수
26667
주관부서 : 평화퍼포먼스TF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 공연」‘먼, 길’개최
- 4월 27일, 판문점에서 -


□ 판문점선언 1주년을 기념하는 「평화 공연」 행사를 오는 4월 27일(토) 19시부터 판문점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먼, 길’, ‘멀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을 주제로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 예술가와 음악가들이 판문점선언 1주년을 축하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기원하는 행사로 기획되었습니다.

 o 1년 전 4월 27일 남북 정상회담 당시 양 정상이 처음 마주했던 군사분계선, 함께 걷기도 하고 마주 앉아 얘기를 나눴던 도보다리 등 그 날의 주요 장면을 되새길 수 있는 판문점 내 5곳에 특별 무대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예술가, 음악가들의 연주와 설치 미술 작품 전시, 판문점선언 그 후 1년 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여정을 담은 영상 방영 등 복합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외 예술가와 음악가들이 한마음으로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며 이번 행사에 흔쾌히 참여해 주었습니다.

* 예술가, 음악가 명단 및 세부 공연내용은 추후 설명

□ 통일부(장관 김연철)는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이 행사를 함께 개최하기로 했고, 이후 대북정책 추진 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o 행사의 취지를 감안하여 주한 외교사절과 일반 국민(서울시, 경기도 주민), 어린이・청소년・대학생, 문화・예술・체육계 인사, 정부・국회 인사, 유엔사・군사정전위 관계자 등 내·외빈 500분을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 일반국민은 공동 주최자인 서울시, 경기도에서 해당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평화 공연’의 취지를 감안하여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

 o 또한, 이 행사는 4월 27일(토) 19시부터 약 50분간 생방송으로 전국에 중계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가 우리 국민과 세계인이 함께 지난해 ‘4.27 판문점 남북 정상회담’의 감동과 ‘한반도의 봄’을 되새기고, 한반도를 넘어 세계 평화와 번영의 의지를 고양하고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붙임  핵심 그림(key visual)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 공연」 ‘먼, 길’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