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7-11
조회수
23981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실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2019년 7월 11일(목)에 교육생들과 함께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을 실시합니다.

   * ‘닭곰’은 ‘삼계탕’의 북한말임.

 o 이번 행사는 초복을 맞이하여 취약 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고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한 것입니다.

 o 하나원 교육생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원은 관악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삼계탕, 김치, 찰밥 등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 △주최: 하나원 △주관: 대한적십자사 △후원: (주)하림

□ 하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끼고 자부심도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o 교육생 이OO 씨는 “고향에 있을 때 여름 보양식으로 닭곰이나 토끼곰 같은 것을 가족과 함께 먹고 기운을 냈던 기억이 납니다. 빨리 통일이 되어서 북에 계신 부모님과 닭곰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 임병철 하나원장은 “하나원 교육생들은 홀몸 어르신, 장애 아동을 비롯한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 등 여러 이웃들을 위하여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나원에서의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로 나아가서 더 큰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붙임  행사 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교육생, 고향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닭곰(삼계탕) 나눔 봉사 활동'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