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니하니 톡톡 통일책자(퀴즈북)』 8월 1일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8-01
조회수
23966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퀴즈로 익히는 다양한 통일·북한 상식!’
-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 8월 1일 발간 -

 

□ 통일부 통일교육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2019년 8월 1일에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을 발간합니다.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북한 상식 서적입니다.

 o 이번에 발간하는 책은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도서 『보니하니 톡톡 퀴즈북』의 통일교육원 특별판입니다.

 o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2018년부터 2019년까지 방영된 통일교육주간 특집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은 ‘알쏭달쏭, 북한 말 대사전’, ‘우당탕탕, 추리 극장’, ‘룰루랄라, 북한 동요’, ‘몰랑몰랑, 북한 상식’, ‘으라차차, 톡톡 깜짝 퀴즈쇼’ 등의 총 다섯 가지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o 이 책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보니하니’ 캐릭터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넓히고자 하였습니다.

 o 또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일기 적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활동도 포함하였으며, 부록에는 스티커도 넣었습니다.

□ 통일교육원은 이 책을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통일과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어린이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통일교육원은 8월 1일부터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과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을 배포하고,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의 자료마당에도 자료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붙임 『보니하니 톡톡 통일퀴즈북』 표지 사진 1매, 내용사진 5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보니하니 톡톡 통일책자(퀴즈북)』 8월 1일 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