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인사색(四人四色), 네 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평화 이야기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8-07
조회수
446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사인사색(四人四色), 네 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평화 이야기 ‘굿 피스’
- 티비엔디(tvND)에서 8월 8일(목) 첫 방송 -

 

□ 통일교육원은 그동안 정치적 쟁점 중심으로 논의되어 딱딱하게 인식되어온 평화・통일 문제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접근하여, 새롭게 풀어내는 시도로 전문가 웹토크(web-talk) 형식의 ‘굿 피스’를 제작하였습니다.

  o ‘연결・변화・공간・사람’이라는 4개의 인문학적 주제를 ‘문학・음악・건축・역사’라는 4개의 시선으로 읽어 들어가면서 남북관계와 한반도 문제를 자연스럽게 논의하는 통일 담론의 장을 만들어 갑니다.

□ ‘굿 피스’에는 아나운서 오상진, 대중음악 평론가 강헌, 소설가 김중혁, 건축가 임동우, 역사학자 기경량이 출연합니다.

  o 다양한 관점에서 전문가들이 나누는 깊이 있는 통일 토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굿 피스’는 오는 8월 8일 17시부터 총 4회에 걸쳐 4주간 티비엔(tvN)의 디지털 스튜디오 채널인 티비엔디(tvND) 유튜브에서 공개됩니다.
 
  o 첫 방송은 ‘연결’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사인사색,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바라보는 ‘연결’과 ‘잇는다’가 어떤 의미인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o 이번 방송을 통해 2040세대가 평화・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고 우리 사회의 평화 담론 지평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방영기간에는 통일교육원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또한 ‘굿 피스’ 방영분을 모아 동명의 소책자로 제작하여 공공 교육현장에 배포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o ‘굿 피스’는 티비엔디(tvND)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또 통일교육원 유튜브, 통일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에서도 지난 방영분을 시청할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입니다.

붙임  ‘굿 피스’ 1화 주요 장면.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통일부가 만든 사인사색(四人四色), 네 가지 시선으로 바라본 평화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대변인실 이연두
  • 전화번호 :
    (02)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