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소리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08-12
조회수
24437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소리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하였습니다. 
- 8월 12일부터 교육원 ‘누리집’ 등에서 배포 -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도서‧영상 자료 이외의 다양한 형태로 통일교육 자료를 만드는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소리책’을 만들었습니다.
  
 □ 「이혜리와 리혜리」는 작년 교육원에서 발간한 인기 어린이 동화로, 이번 소리책은 귀로 들으며 읽는 책입니다.
 
   o 소리책은 우리 사회에서 통일교육에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일반 유아‧어린이들은 물론 시각장애인 유아‧어린이들을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o 동화 글작가인 전현정 작가님이 직접 녹음해 생생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소리책을 들으며 기존에 발간됐던 동화책 또는 점자책*을 함께 보셔도 좋습니다.
 
      * 올해 6월, 시각장애인 유아‧어린이용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점자책 개선‧발간
      
 □ 교육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비롯해 다양한 수요자들을 위한 통일교육 자료를 만들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는 「이혜리와 리혜리」 애니메이션도 제작됩니다.
  
 □ 또한 연속적으로 통일 그림동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 12월에 발간되는 새로운 그림동화에 소리책을 QR코드로도 연결할 예정입니다.
  
 □ 소리책은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 교육원 앱(APP) 및 누리소통망 서비스(인스타그램 등)에서 음성파일로 듣거나 내려받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붙임  「이혜리와 리혜리」 내용 소개 및 표지와 본문.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소리로 읽어요" 통일 그림동화 「이혜리와 리혜리」 소리책〔오디오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