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장관취임식 참석 등 통상적 업무수행을 ‘외부활동’으로 언급한 동아일보 보도에 대한 통일부 입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MBR_0000000125
작성일
2019-10-23
조회수
22258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정책총괄과

장관취임식 참석 등 통상적 업무수행을 ‘외부활동’으로 언급한 동아일보 보도에 대한 통일부 입장

 

  o 동아일보(10.23.자 8면 이지훈 기자)는 김연철 통일부장관이 6개월간 외부강연·축사 등 외부일정을 64차례 다닌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보도했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 동 보도는 통일부가 국회에 제출한 관련 자료를 인용하고 있으나, 해당 자료에는 통일부장관 취임식, 통일교육주간 개막식, 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등 통일부 자체 행사 8회, 실제 행사에 참석하지 않는 서면·대독 축사 18회, 주요 내·외신 인터뷰 6회 등 포함하고 있는 바

    - 통일부장관의 통상적 업무 관련 일정까지 부적절한 외부활동으로 폄하하여 보도한 것은 유감스럽습니다.

  o 통일정책에 대한 강연과 주요 행사시의 축사는 남북관계를 관장하는 통일부장관이 정부 정책을 국민께 직접 설명하고 국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으로서 정상적인 고유의 업무입니다.

    - 통일정책은 광범위한 국민적 동의에 기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소통과 합의가 중요하다는 것은 국정감사시 여야 모든 위원들의 조언과도 일치합니다.

  o 향후에도 통일부는 대국민 소통을 통해 국민이 염원하는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정착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보도해명자료(장관취임식 참석 등 통상적 업무수행을 ‘외부활동’으로 언급한 동아일보 보도에 대한 통일부 입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