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을 꿈꾸는 경남통일관 12월 18일 통일체험시설로 재개관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19-12-17
조회수
21035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사회통일교육과

통일을 꿈꾸는 경남통일관 12월 18일 통일체험시설로 재개관
- ‘통일, 다시 봄’ 주제로 경남지역 체험형 통일교육 공간으로 운영 -

 

□ 경남통일관(경남 창원 소재)이 새단장을 완료하고 2019년 12월 18일(수)에 재개관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김연철 통일부장관, 김경수 경남도지사, 김지수 경남도의회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통일,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재탄생한 경남통일관은 △(1층) 분단의 아픈 역사 돌아보기 △(2층) 북한 마주하기 △(3층) 통일 다시보기 △(4층) 한반도의 봄 돌아보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층마다 다양한 통일체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o 1998년 개관한 경남통일관은 이번 재개관으로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통일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 재개관을 통해 경남 지역에 체험형 통일교육의 장소가 마련되어 지역사회의 통일공감대를 확산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통일관은 전국 12개이며, 통일부가 직접 운영하는 오두산통일전망대를 제외한 11개소는 지자체 및 민간단체 등에서 관리하고 있음.

      ※ 그동안 통일교육원은 2011년부터 순차적으로 11개 지역통일관에 대한 전시 환경 개선 사업 추진해 오고 있음.

□ 통일부는 지방자치단체 및 각급 학교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통일관이 통일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통일 교육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붙임 : 경남통일관 전시내용 사진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을 꿈꾸는 경남통일관 12월 18일 통일체험시설로 재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