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6회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경연 대회 시상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09-24
조회수
16485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학교통일교육과

비대면 토론으로 통일 논의의 장을 넓히다
-‘제6회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경연 대회 시상식 -

 

□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제6회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경연 대회 시상식을 9.25(금)에 통일교육원에서 개최합니다. 

 o 최우수상은 ‘통일 한반도의 농업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북지역에 에코리아(ECOREA) 농업 클러스터는 조성되어야 한다’ 라는 정책으로 발표한 온새미팀(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김서연 등 8명)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o 우수상은 이음팀(전북대학교), 장려상은 알리콘팀(서울대학교 등 6개 대학 연합)과 쿠니팀(고려대학교 등 2개 대학 연합)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o 최우수 팀에게는 ‘통일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우수와 장려 팀에게는 ‘통일교육원장상’과 상금 각 200만원과 100만원이 주어집니다.

□ 통일부가 후원하고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가 주관한 본 대회는 평화‧통일에 대한 대학생들의 창의적 정책 제안을 깊이 있게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o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예선(9월4일) 및 결선(9월19일)에서 참가팀들은 진지하게 상호 토론을 실시하였습니다.  

   * 통일 모의 국무회의 : 대학생 팀이 통일 전후 시기를 가정하여 정책 주제를 정해 모의 국무회의를 시연하고, 다른 팀의 정책에 대해 공격‧방어를 통한 상호 토론

   * 올해 참가 신청은 총 182명으로 전년(130명)대비 40% 증가

□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향후에도 대학생들의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 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제6회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경연 대회 시상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