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분야별 남북교류협력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1-13
조회수
15251
주관부서 : 교류협력실 교류지원과

분야별 남북교류협력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 「평화경제 실현을 위한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 개최 -

 

□ 통일부는 11월 13일(금) 서울 포시즌호텔(누리볼룸)에서 평화경제 실현의 실효성 있는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합니다.

□ 이번 행사는 남북관계 경색국면과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남북교류협력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그 목소리를 듣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o 회의는 오전과 오후 두 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북경협 분야 전문가들은 ‘작은 교역 확대를 위한 창의적 접근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개발협력·인도지원 분야 전문가들은 ‘보건·자연재해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o 또한, 각 분야별 교류협력사업 타개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통일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남북교류협력 사업의 해법을 찾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경제 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준수하는 차원에서 토론 참여자 외에는 행사장 출입이 제한되는 만큼, 행사에 관심이 있으신 국민들께서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청취하면서, 많은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튜브(통일부 UNITV) 채널 : www.youtube.com/user/mounikorea 
 
※ 붙임 : 「라운드 테이블」 프로그램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분야별 남북교류협력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