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1-24
조회수
15359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북한인권과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 통일부는 민간단체와 소통·협력 차원에서 소관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들의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지난 8월부터 실시한 비영리법인 사무검사 과정에서 법인들이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요청한 데 따라 마련되었습니다.

   - 법인들은 사업실적서 및 계획서 등 서류작성, 기본재산 운영 절차, 재원확보 등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법인간 소통기회를 희망했습니다.

   - 이에 따라 통일부는 △11.26(목)에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북한인권법인 연수회를 진행하고, △12.3(목)에 서울 남북통합문화센터에서 정착지원법인 연수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o 연수회에서는 비영리법인 관련 법규 이해, 보고서 작성법, 기부금 모금, 회계관리 등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공유, 법인간 토론 및 정책건의 등이 진행됩니다.

   - 이번 행사는 통일부 소관 북한인권·정착지원 분야 비영리 법인 중 참석을 희망하는 법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북한인권 분야에서 14개 법인, 정착지원 분야에서 40여개 법인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o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연수 인원을 오전, 오후로 분산하여 개최하는 등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소관 법인들과 수시로 소통하면서 법인측이 필요로 하는 역량강화 지원 등 맞춤형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북한인권·정착지원 법인 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