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 그림동화 「사라진 마법의 구슬」 12월 4일 발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2-04
조회수
14919
주관부서 : 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그림동화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일교육”
- 통일 그림동화 「사라진 마법의 구슬」 12월 4일 발간 -

 

 □ 통일교육원(이하 ‘교육원’)은 통일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평화․통일 그림동화를 제작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동화 전문 출판사(주니어 김영사)와 협업하여 통일 그림동화 「사라진 마법의 구슬」을 발간하였습니다.

   o 이 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구슬 △기차 여행 및 △남․북 동일 지명(순천)을 소재로 활용하여, 남․북 어린이가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을 따뜻한 그림체로 표현한 동화입니다.

 □ 아울러 이 책 부록으로 ‘길 찾기’, ‘상상해 그려보기’, ‘연결하기’ 등 동화 내용과 관련 있는 ‘독후 활동’도 추가하여 북한․평화․통일에 대해 놀이로써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 올해 상반기에 제작하여 배포했던 「캠핑 가는 날」 소리책(오디오북)과 애니메이션을 이 책에 정보무늬(QR코드)로도 연결했습니다.

 □ 주요 독자가 어린이들이라는 점에서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종이 및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여 인쇄하였습니다.

 □ 12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 보낼 예정이며, 교육원 누리집(www.uniedu.go.kr) 자료마당과 교육원 앱(APP)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파일로 내려 받아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교육원은 이번 그림동화를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평화·통일 감수성을 키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붙임  「사라진 마법의 구슬」 표지 및 내용 사진.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 그림동화 「사라진 마법의 구슬」 12월 4일 발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