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청춘이 묻고 그리다, 대한민국 통일과 미래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0-12-22
조회수
15481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정책협력과

청춘이 묻고 그리다, 대한민국 통일과 미래
- 통일부 장관과 2030세대가 함께하는 온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

 

□ 통일부는 12월 22일(화) 19시부터 온라인으로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 2030세대가 함께하는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개최합니다.

 o 이번 행사는 ‘청춘이 묻고 그리다, 대한민국 통일과 미래’라는 주제로 통일 미래세대인 청년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평화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만들어가는 자리로 마련하였습니다.

□ 서울 노들섬 노들서가에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박혜진 아나운서의 사회로 20대·30대 청년 패널 등이 통일부 장관과 함께 참석합니다.

    *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 소독·발열체크 등 철저한 방역조치 하에 현장 참여자는 9명 이내로 제한하고 전면 온라인으로 행사 진행

 o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응모한 청년세대들의 남북관계와 통일 관련 질문에 대해 통일부 장관이 답변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12월 9일~21일 온라인 사전 신청 및 질의 접수, 총 123명 신청(12.21 기준)

 o 이번 행사는 사전에 참석을 신청한 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추후 행사 영상을 통일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 이인영 통일부 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주인공인 청년 세대에게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향한 여정을 함께 만들어가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 통일부는 앞으로도 청년세대와 적극 소통하고 통일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참여를 넓혀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청춘이 묻고 그리다, 대한민국 통일과 미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