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교육원이 「국립통일교육원」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1-03-30
조회수
13603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교육총괄과 / 국립통일교육원 운영관리과

통일교육원이 「국립통일교육원」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 통일교육원 기관 명칭 변경 -

□ 오늘(3.30) 통일교육원이「국립통일교육원」(원장: 백준기)으로 기관명을 변경하고, 현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o 국립통일교육원 청사(강북구 수유동 소재)에서 진행된 현판식에는 이인영 통일부장관을 비롯하여 박겸수 강북구청장, 문영금 문익환통일의집 관장 등 관내 인사와 통일교육분과 정책자문위원(위원장: 유세경 이화여대 교수) 등이 참석하여「국립통일교육원」출범을 함께했습니다.

    * 외부 참석대상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교육원 소재지 내 유관 인사로 제한

□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내년 개원 5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국립통일교육원 출범은 국민 속으로 통일교육을 확산하는 계기로서,

  - 이를 통해 평화‧통일 공감대를 형성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갈등을 치유하고 화해와 통합의 정신을 확산하는 데까지 통일교육의 외연을 넓혀 나갈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한반도 평화 번영의 미래를 국립통일교육원과 함께 열어가자“고 말씀하셨습니다.

 o 백준기 국립통일교육원장은 “기관명에 ‘국립’을 명기하는 것은 통일교육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국민의 삶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것”이라고 기관 명칭 변경의 취지를 밝혔습니다. 
 
 o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순국열사·애국지사·4·19 민주주의 수호의 영령이 함께하는 이 지역에 국립통일교육원이 새출발을 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더욱더 통일교육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o 문영금 문익환통일의집 관장과 유세경 통일교육분과 정책자문위원장도 “국립통일교육원이 출범하게 된 것을 축하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통일교육에 더욱 힘써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현판식 후「국립통일교육원」발전 방안에 관한 정책자문회의 토론회와 ‘국립통일교육원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붙임 : 1. 국립통일교육원 명칭 변경 관련 참고자료.
        2. 현판식 행사 현장 사진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교육원이 「국립통일교육원」으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