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하나재단-경기도일자리재단, 탈북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1-04-09
조회수
14080
주관부서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

하나원-하나재단-경기도일자리재단, 탈북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탈북민 일자리 발굴・알선, 창업 및 인턴사업 지원 등 -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는 2021. 4. 9.(금) 남북하나재단(이하 ‘하나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이하 ‘일자리재단’)과 북한이탈주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 협약내용에 따르면, 하나원과 하나재단·일자리재단은 탈북민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일자리 지원이 매우 필요하고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o 하나원은 탈북민의 취업지원을 위해 하나원에서 실시한 직업교육 및 진로지도 상담 내용을 하나재단과 일자리재단에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o 하나재단과 일자리재단은 탈북민의 일자리 확대와 양질의 취업처 발굴을 위해 일자리 알선 및 창업(하나원 수료초기 맞춤형 인턴사업)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o 또한, 하나원, 하나재단, 일자리재단은 매년 협력사업 계획을 상호 협의·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 하나원은 이번 업무협약이 탈북민에 대한 자립·자활기반을 확충하고, 사회적 관심 제고 및 민간과의 협력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통일부 장관은 “공공기관 간 탈북민 취·창업 지원을 위한 협업 모델이 좋은 모범 사례로 정착되면 탈북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하면서, “탈북민이 대한민국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함으로써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붙임 : 업무협약서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하나재단-경기도일자리재단, 탈북민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