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2주년,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5-06
조회수
6223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문화로! 하나로! 남북주민이 문화로 함께 어울린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2주년,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개관 2주년(5.13)을 맞아 남북주민이 함께 하는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을 2022.5.9(월)~5.14(토)까지 6일간 마곡동 센터에서 운영합니다.

  o 센터 전시관, 도서관 등에서 남북주민이 함께 체험하고 공연(연극·가요), 연주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으며, 남북주민 50명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봉사단 창단식도 개최합니다.

 □ 이번 콘텐츠 확산 주간을 포함한 이후로는,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에 따라 예약제로 운영하던 도서관과 전시관 등 시설들이 전면 개방되어, 누구나 운영시간 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o 도서관에서는 북 큐레이션을 감상하고 스탬프 챌린지에 도전하여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안내원의 도움이 필요한 전시관 가상체험(VR) 콘텐츠 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참여마당 ‘남북통합문화 체험’란에서 사전 예약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 이 밖에도 남북주민이 함께 문화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공연, 연극, 연주회, 대학생 75명이 참여하는 플래시몹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o 탈북민 가정 초청 ‘남북민 트롯가수 공연’과 통합문화 공감체험 연극 ‘남북커플보고서’, 문화가 있는 점심 연주회 ‘실내 버스킹’과 센터 밖 열린 공간에서 펼쳐지는 ‘휘파람 플래시몹’도 현장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앞으로도 남북주민이 함께 어울려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공감문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 붙임 :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포스터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통합문화센터 개관 2주년,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