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5-25
조회수
6005
주관부서 : 국립통일교육원 연구개발과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 20·30대가 직접 만든 평화통일교육 콘텐츠 -

 

□ 국립통일교육원은 20·30대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홍익대·한국복지대와 공동으로 평화통일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o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를 △MZ세대에게 친숙한 평균 1~2분 길이의 영상과 △청각 장애인의 의사표현을 돕는 수화 이모티콘으로 만들었습니다.

o △홍익대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한국복지대 유니버설디자인과 수업과 연계된 학생 주도의 조별과제로 진행되었으며, 담당 교수 지도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 영상은 △이중섭(화가) △놀이 △여행 △우리(We)를 주제로 AI 스타일 전이 기술* 및 360도 촬영 기법을 통해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미디어아트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사진·영상에 예술 작품의 감성을 더해주는 이미지 재구성 기법

□ 수화 이모티콘은 청각 장애인이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평화·통일의 의미를 담은 캐릭터(13종)와 수화 동작(△고마워 △우리는 하나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스마트폰 메신저 탑재도 추진하여 활용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 영상 및 수화 이모티콘은 △통일교육주간 홈페이지 △홍익 AI뮤지엄 메타버스 및 오프라인 전시 △한국복지대 UD꿈공장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붙임 : 평화통일교육 영상 및 이모티콘 사진자료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