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 주민이 함께하는 ‘통일로 통하는 어울림 마당’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5-27
조회수
5958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인천통일+센터

남북 주민이 함께하는 ‘통일로 통하는 어울림 마당’ 개최
- 5월 28일(토) 12:00 ~ 17:00, 송도 센트럴파크 잔디마당 -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인천하나센터와 공동으로 2022년 5월 28일(토)에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통일로 통하는 어울림 마당’을 개최합니다.

o 지역 주민과 북한이탈주민이 직접 만나 즐길 수 있는 대면 행사로 북한의 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이 날 행사는 오후 12시부터 17시까지 운영됩니다.센트럴파크 잔디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북한음식과 북한놀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서로의 차이를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으며 인천통일+센터 캐릭터를 활용한 키링 만들기, DMZ 야생화 가드닝 체험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o 특히 북한이탈주민의 통일 염원을 담은 아코디언 연주 등 평소 보기 힘든 공연과 남녘말 북녘말 맞히기로 서로를 이해하고 선물도 받는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통일 나무에 소원 달기로 남북화합의 메시지를 공유하며 평소 멀게 여겨지는 평화통일을 생각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하였습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쳤던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과 북한이탈주민들이 만나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평화통일에 한 발자국 나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 붙임 : ‘통일로 통하는 어울림 마당’ 개최 계획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 주민이 함께하는 ‘통일로 통하는 어울림 마당’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