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6월 공연주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6-07
조회수
5594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남북통합문화센터 「6월 공연주간」 개최
- 남북예술인·남북주민이 함께 누리고 즐기는 어울림 공연 한마당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누구나 쉽게 남북통합문화를 즐기기 위해 6월 7일(화)부터 6월 11일(토)까지「6월 공연주간」을 개최합니다.

o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이탈주민과 일반주민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어울림 공간으로 마련하고자 합니다.

□ 이번 공연주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코미디 서커스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남북예술인으로 구성된 공연팀의 통일기원 어울림 콘서트, △평양예술단의 북한전통예술 공연 및 VIVA중창단과의 합동 공연, △5인조 국악밴드(잔향) 연주, △남북주민 수강생이 함께하는 난타와 아코디언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특히, 6월 10일(금)에는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그리움이라는 주제의 그림과 음악이 어우러진 스토리텔링형 콘서트 ‘그리움 그리다 부르다’를 개최합니다.

o 본 공연은 고흐, 샤갈 등 세기의 거장들의 이별, 그리움, 약속을 테마로 그린 명화를 선정, 스토리텔러의 흥미로운 해설과 함께 테너 하만택, 바리톤 장철준 등 성악가수들의 아름다운 가곡을 통해 새로운 터전에서 사회적응을 위해 힘겹게 노력하시는 북한이탈주민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 공연 관람은 남북주민 누구나 남북통합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공연료는 무료이며, 공연 관람후 SNS에 공연후기를 올린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 이번 공연주간을 통해 남북주민들이 만나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마음을 잇는 공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 붙임 : 남북통합문화센터 ‘6월 공연 주간’ 포스터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통합문화센터 「6월 공연주간」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