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일부 로고통일부 로고

검색하기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권영세 통일부 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6.8)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6-08
조회수
877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권영세 통일부 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6.8)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6.8(수) 오후 미국 국무부 웬디 셔먼 부장관의 예방을 받고, 최근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권영세 장관은 새정부의 대북정책은 원칙을 바탕으로 유연하고 실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대화의 문은 열어두되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한미공조를 바탕으로 단호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o 아울러, 북한 주민이 처한 인도적 상황과 열악한 인권 상황에 대해서는 지속 관심을 가져야 하며, 대북 인도적 지원은 정치군사적 상황과 무관하게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과 함께, 북한의 코로나 상황 등에 대한 일관된 협력 의사를 표명하였습니다.

o 또한 앞으로 한‧미 양국 간 돈독한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한 데 대해, 셔먼 부장관은 한반도 문제에 있어 한국 정부의 입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양측이 더욱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하였습니다.

□ 이에 앞서 김기웅 통일부 차관은 웬디 셔먼 부장관과 면담을 갖고 최근 한반도 정세와 새정부의 대북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통일부 장관,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 예방 접견 (6.8)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공보담당관 이연두
  • 전화번호 :
    (02)2100-5624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