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하나원, 탈북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 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6-16
조회수
5579
주관부서 : 하나원 관리후생과

하나원, 탈북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 시행!

 

□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이하 ‘하나원’이라 함.)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탈북 청소년들의 건강증진 및 의료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대안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o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등 하나원 의료진으로 구성된 검진팀이 `22.6.16(목) 드림학교(천안시 소재)방문을 시작으로, 총 7개 대안학교 청소년 300여명 대상으로 `22.6월~11월까지 6개월 간 진행합니다.

□ 이번 건강검진 서비스는 희망학교와 사전협의를 거쳐 재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하여 실시될 예정입니다.

o 건강검진은 연령에 따른 신체성장 발육상태 조사 및 청소년기 발생 할 수 있는 주요 질환 중심의 기초검진으로 이루어집니다.

o 검진항목은 △문진 및 진찰 △기초활력검사(혈압,맥박,체온) △인바디 검사 △체격검사(신장, 체중, 복부둘레) △혈액검사 △소변검사 △시력검사 △구강검진 △ 종합상담 등 입니다.

o 검진에 이어 실시되는 보건교육은 청소년기 신체적 심리적 변화에 대한 기초적 이해와 더불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건강수칙 중심으로 진행 됩니다.

□ 앞으로도 하나원은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탈북청소년들에게 건강검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의료지원 서비스를 강화하여 우리사회 구성원으로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입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하나원, 탈북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