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국가상징 알아보기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통일부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영화로 보는 통일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7-25
조회수
490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인천통일+센터

영화로 보는 통일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
- 인천통일+센터‧미추홀도서관 협력, 통일영화상영‧감독과의 만남 진행 -

 

□ 통일부 인천통일+센터는 인천시 미추홀도서관과 공동으로 2022년 8월 9일(화)부터 8월 14일(일)까지 한 주간 통일부에서 제작지원한 통일영화 상영전,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를 개최합니다.

□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는 미추홀도서관 내에서 통일과 관련된 독립영화를 총 9편을 상영하고, 이를 제작한 감독과의 만남을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o 8월 9일(화)부터 8월 11일(목)까지 매일 오후 2시 남·북한의 이야기를 담은 독립영화 5편을 상영하여 시민들에게 영화를 통해 분단의 아픔과 통일인식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o 주말인 8월 13일(토), 14일(일) 오후 2시에는 각 2편의 영화를 상영한 뒤 감독을 초대해 영화감독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영화 제작과정을 소개하고 영화의 주제의식 등에 대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13일(토)에는 <기사선생>의 김서윤감독, <별찌>의 최진감독이, 14일(일)에는 <도시체험>의 조은희감독, <히치하이커>의 윤재호감독이 무대에 올라 인천 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 이번 행사는 남과 북의 분단 현실을 다룬 독립영화 상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통일에 대해 무겁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통일에 대해 고민해보고, 평화통일을 바라는 마음의 기반을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 붙임 :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 상영 일정 1부.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영화로 보는 통일 <독립영화, 통일로 통(通)하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공보담당관 이연두
  • 전화번호 :
    (02)2100-5624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