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국가상징 알아보기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통일부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권영세 통일부장관, 데이먼 윌슨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미국 민주주의 단체 대표단 접견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2-08-06
조회수
125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북한인권과


권영세 통일부장관, 데이먼 윌슨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미국 민주주의 단체 대표단 접견

 

□ 권영세 장관은 8.5.(금) 데이먼 윌슨 미국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민주주의 관련 기관 대표단과 면담을 갖고, 최근 한반도 상황과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협력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대표단 : Damon Wilson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Derek Mitchell 국제민주연구소(NDI) 소장, Johanna Kao 국제공화연구소(IRI) 국장, Shanthi Kalathil 전 NSC 민주주의 인권 조정관, Brian Joseph NED 부회장, Lynn Lee NED 부국장, Manpreet Singh Anand NDI 국장

  o 권 장관은 대북정책에서 북한주민의 인권 및 인도적 상황 개선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인도지원은 정치‧군사적 상황과 관계없이 일관되게 추진하고, 북한주민의 실질적 인권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 데이먼 윌슨 회장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민주적 거버넌스 확산을 위해 한국 등 아시아 민주주의 국가들과의 연대와 네트워크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북한인권 증진을 위해 젊은 탈북민 단체 등 한국의 시민사회는 물론, 새 정부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 권 장관은 이에 공감을 표하며, 탈북민들이 우리 사회에서 성공적 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과제이며, 앞으로 젊은 탈북민들이 제2의, 제3의 메르켈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언급 하였습니다.

□ 양측은 북한주민의 인권 상황 개선을 위한 노력에 있어 향후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다음글,이전글 목록입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권영세 통일부장관,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 접견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통일부장관, 데이먼 윌슨 민주주의기금(NED) 회장 등 미국 민주주의 단체 대표단 접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공보담당관 이연두
  • 전화번호 :
    (02)2100-5624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17-09-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