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남북통합문화센터, 제2회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08-26
조회수
4792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정착지원과

한가위 명절, 남북주민 K-문화로 하나된다’
- 남북통합문화센터, 제2회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이하 ‘센터’)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남북주민이 함께 하는 ‘제2회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을 2022.8.29(월)~9.3(토)까지 6일간 마곡동 센터에서 개최합니다.

o 이번 콘텐츠 확산 주간에는 ‘추석맞이 남북주민 어울림 나들이 자원봉사’, ‘자연과 함께하는 가족힐링 프로그램’, ‘남북주민 어울림 한마당’, ‘탈북민가족 희희락락 공감캠프’, ‘남북 한마음 버스킹’, ‘샌드아트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는 고향을 떠난 탈북민들의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외로움을 남북주민이 함께 나누고 위로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습니다.

o 센터 자원봉사단은 사회 정착과정에서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탈북민들과 함께 임진각과 오두산 전망대에서 북녘 고향 정취를 느끼며, 고향을 향한 그리움을 달랠 수 있도록 망향제를 지내고, 연날리기 등 민속놀이를 함께 합니다.

o 상담센터 마음숲에서는 탈북민 한부모 가족(8가족)과 장애인 가족(3가족) 등 30명과 함께 2박3일간 부산지역을 체험하며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이 밖에도 탈북민 단체인 ‘숭의동지회’와 함께 “남북주민 어울림 한마당”, 탈북민 가족과 북한 명절음식과 VR체험 등을 하는 “탈북가족 희희락락 공감캠프”를 진행합니다.

o △남북예술인 합동공연 ‘남북 한마음 버스킹’ △도서관 문화프로그램 ‘흥부와 놀부 인형극’ △남북가족 20팀이 함께하는 ‘한반도 사계절 샌드아트 체험’ 등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통일부 남북통합문화센터는 앞으로도 남북주민이 함께 어울려 문화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공감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붙임 : ‘남북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포스터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남북통합문화센터, 제2회 통합문화 콘텐츠 확산 주간 운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