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반박자료(경향신문 보도 관련 통일부 입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2-09-08
조회수
5004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이산가족과

경향신문 보도 관련 통일부 입장

 

□ 경향신문은 9.8 「담화를 통해 던진 남북 이산가족 문제 당국간 회담 제안, ”제안을 위한 제안”이 될 가능성」 題下

o △‘성사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은 제안을 위한 제안’이라는 평가, △북 호응을 기대하기보다 ‘정부의 의지’를 밝힘으로써 국내정치적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보임, △“이산가족 문제는 북한에게는 고도의 정치적 의미를 담은 이벤트로, 일관성과 정교한 전략 없이 인도주의만 강조해서 될 일은 아니”라는 소식통 언급 등을 보도하였습니다.

□ 이 보도가 이산가족 문제 해결에 대한 우리 정부의 의지와 노력을 왜곡한 데 대하여 우려와 유감을 표합니다.

o 이산가족 문제 해결은 통일의 당위이자 남북대화의 중요한 목표였고, 더 이상은 미룰 수 없는 시급한 과제이므로,

- 우리 정부는 마땅히 해야 할 책무를 다하는 데 있어 일관성과 인내심을 견지해 나갈 것입니다.

o 남북간에 얽힌 모든 문제들 중에서 이산가족 문제만큼은 남북한 당국이 의지와 노력을 보였다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었다고 봅니다.

- 따라서, 우리 정부의 진의를 왜곡하기 보다는 북한측도 이러한 제의에 진정성을 가지고 호응해오도록 국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촉구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임을 말씀드립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보도반박자료(경향신문 보도 관련 통일부 입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