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통일부장관, 「북한인권재단」 이사 2명 추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2-09-13
조회수
5232
주관부서 : 인도협력국 북한인권과

통일부장관, 「북한인권재단」 이사 2명 추천
- 이정훈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김범수 사단법인 세이브NK 대표 -

 

□ 권영세 통일부장관은 북한인권법 제12조에 따라 「북한인권재단」 이사로 이정훈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와 김범수 사단법인 세이브NK 대표를 추천하였습니다.

o 이정훈 교수는 동북아 안보 및 국제정치 전문가로서, 탈북민 인권보호를 위해 오랫동안 활동해 왔으며, 2013년에는 외교부 인권대사로, 2016년에는 북한인권법에 따른 초대 북한인권 국제협력대사로 활동하며, 북한인권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 협력에 기여해 왔습니다.

o 김범수 대표는 2002년부터 북한인권 단체인 「세이브NK」에서 활동하며, 탈북민 보호와 북한인권․통일운동에 오랫동안 몸담아 왔으며,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우리사회 공감대 형성과 국제사회 연대, 협력 활동에 기여해 왔습니다.

□ 북한인권법이 초당적 합의로 제정되어, 2016년 9월 4일 시행된 지 6년이 지났지만 법에 근거한 「북한인권재단」은 아직 출범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향후 국회의 재단 이사 추천이 이루어질 경우, 통일부는 재단 이사를 임명하여 즉시 「북한인권재단」을 출범시키고 법에 따른 재단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도록 할 것입니다.

※ 붙임 : 「북한인권재단」 통일부장관 추천 이사 2명 인적사항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통일부장관, 「북한인권재단」 이사 2명 추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