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담대한 구상」 이행을 위한 공개 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익명
작성일
2022-11-15
조회수
4508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평화정책과

「담대한 구상」 이행을 위한 공개 세미나 개최
- 2022.11.21.(월) 14:00,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 -

 

□ 통일부는 2022년 11월 21일 오후 2시부터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담대한 구상」* 이행을 위한 공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o 통일부 장관의 개회사에 이어, 「담대한 구상」 의미와 추진방향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한 후,

- 1부에서는 「담대한 구상」 이행을 위한 여건조성, 2부에서는 정치‧군사‧경제 분야 조치 이행전략을 중심으로 전문가 지정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담대한 구상」은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우리의 경제‧정치‧군사적 조치의 동시적‧단계적 이행을 통해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제안으로, 대통령의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에 제안한 바 있습니다.

o 세미나 현장의 일반인 방청은 100명까지 가능하며, 사전에 신청*하신 분에 한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온라인 접수) : 첨부한 세미나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한 후 성명, 이메일을 입력하여 신청

o 통일부 누리 소통매체(www.youtube.com/UNITV통일부)를 통해서도 누구나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통일부는 이번 공개 세미나가 「담대한 구상」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제고하고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통일‧대북정책 관련 대국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

※ 붙임 : 세미나 프로그램 1부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담대한 구상」 이행을 위한 공개 세미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