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권영세 통일부 장관, 존 햄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소장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2-11-30
조회수
3215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권영세 통일부 장관, 존 햄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소장 면담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1.30.(수) 오후 존 햄리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소장과 면담을 갖고, 최근 한반도 정세와 통일‧대북정책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o 권영세 장관과 햄리 소장은, 연이은 북한의 군사 도발로 인해 긴장이 고조되는 한반도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한국이 국제사회와의 협력에 적극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습니다.

□ 권영세 장관은 존 햄리 소장에게 비핵ㆍ평화ㆍ번영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한우리 정부의 「담대한 구상」을 소개하고 미국 조야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 햄리 소장은 한국정부의 대북정책과 한반도 정세에 대한 권영세 장관의 설명에 사의를 표명하고, 북한 문제가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 지역의 중요한 문제인 만큼, 전략국제문제연구소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o 또한, 통일부가 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등 국제회의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남북관계와 통일문제를 국제사회에 공론화시키고 지지기반을 넓혀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양측은 향후에도 한반도와 지역내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을 지속해 나가는 데에 공감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통일부 장관, 존 햄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소장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