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통일부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

메뉴시작
주메뉴 닫기
검색하기
통합검색
주메뉴 버튼

통일부소식

보도자료

본문영역

보도자료

권영세 통일부 장관, 마크 그린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소장 등 면담

작성자
관리자
작성자
이수현
작성일
2023-01-27
조회수
3479
주관부서 : 통일정책실 국제협력과

권영세 통일부 장관, 마크 그린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소장 등 면담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1.27.(금) 오후 마크 그린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소장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o 이 면담에는 스티븐 비건 전 미국 국무부 부장관, 켈리 커리 전 유엔 글로벌여성문제 담당 미국 대사를 비롯한 미국 전직 하원의원, 학계 관계자 등 일행이 참석하였습니다.

□ 권영세 장관은 마크 그린 소장과 현 북한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 정부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o 특히 「담대한 구상」을 중심으로 하는 한미간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고, 한반도 문제에 대한 미국 조야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 마크 그린 소장은 다양한 측면에서의 통일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통일부의 통일준비와 관련된 정책에 대한 관심을 표하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o 또한, 함께 면담에 참석한 윌슨센터 관계자 등은 △탈북민 정착 지원 정책 △한반도 통일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를 확보하는 정책 등에 대해 질의하였습니다.

□ 양측은 현 국제정세 하에서 한반도 문제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향후에도 북한 정세 분석, 국제통일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첨부파일

저작권표시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통일부의 권영세 통일부 장관, 마크 그린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소장 등 면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리부서 :
    전부서(공통) 전부서(공통)
  • 전화번호 :
    1577-1365
  • 콘텐츠 최종 수정일 :
    2023-11-20
TOP